디자인 패턴이란?

소프트웨어를 설계할 때 특정 맥락에서 자주 발생하는 고질적인 문제들이 또 발생했을 때 재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해결책을 의미한다. (이미 만들어져서 잘 되는것으 ㄴ처음부터 만들 필요가 없다는 의미)

 

패턴이란?

각기 다른 소프트웨어 모듈이나 기능을 가진 다양한 응용 소프트웨어 시스템들을 개발할 때도 서로 간에 공통되는 설계 문제가 존재하며 이를 처리하는 해결책 사이에도 공통점이 존재하는데 이러한 유사점을 패턴이라고 한다.

패턴은 공통의 언어를 만들어 주며 팀원 사이의 의사 소통을 원할하게 해주는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한다.

 

GoF 디자인 패턴

 

생성(Creational) 패턴

객체 생성에 관련 된 패턴, 객체의 생성과 조합을 캡슐화해 특정 객체가 생성되거나 변경되어도 프로그램 구조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도록 유연성을 제공한다.

 

구조(Structural) 패턴

클래스나 객체를 조합해 더 큰 구조를 만드는 패턴 ex)서로 다른 인터페이스를 지닌 2개의 객체를 묶어 단일 인터페이스로 제공하는 경우

 

행위(Behavioral) 패턴

객체나 클래스 사이의 알고리즘이나 책임 분배에 관련된 패턴

 

 

'SpringBo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JSON & XML  (0) 2019.08.12
Singleton 패턴  (0) 2019.08.08
AWS RDS 인스턴스 생성 및 설정  (0) 2019.07.30
AWS Lambda & 간단한 Hello from Lambda예제 시작  (0) 2019.07.26
파일 서버에 복사하여 올리기  (0) 2019.07.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