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이문제의 포인트는 생각보다 간단하다. 반올림의 여부판단이다. 또한 지패의 액면가는 항상 1, 10, 100, 1000이렇게 이루어 진다.

반올림 판단 여부는 아래의 코드에서 확인 가능하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in{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new Scanner(System.in);
        int number=sc.nextInt();
        int coin=sc.nextInt();
        int temp=(intMath.pow(10, coin);
        
        int x=(number/temp)*temp;
        
        if(number%temp>=temp/2//X의 반이 넘어갈때 
        {
            number=x+temp;
        }
        else //그렇지 않을때
        {
            number=x;
        }
        System.out.println(number);
    }
}
 
http://colorscripter.com/info#e" target="_blank" style="color:#4f4f4ftext-decoration:none">Colored by Color Scripter

 

https://www.acmicpc.net/problem/2909

 

2909번: 캔디 구매

문제 오늘은 화이트데이이다. 상근이는 여자친구를 위해서 사탕을 사려고 한다. 하지만, 상근이는 독특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특정 액면가의 지폐만 가지고 있는다. 또, 거스름든은 받지 않는다. 따라서, 사탕 가게의 사장과 상근이는 다음과 같은 합의를 했다. 상근이는 사장에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폐의 액면가를 말해준다. 그럼 사장은 상근이가 지불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금액으로 사탕의 가격을 반올림해준다. 예를 들어, 상근이가 가지고 있는 지폐의 액면가가

www.acmicpc.net

 

'알고리즘 > 문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찍기  (0) 2019.07.08
2009년  (0) 2019.07.08
달팽이는 올라가고싶다  (0) 2019.07.08
유학금지  (0) 2019.07.08
파티가 끝나고 난 뒤  (0) 2019.07.08

+ Recent posts